현대중공업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해드립니다

현대중공업그룹 메디플러스솔루션, 삼성전자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맞손'
2022.03.30
상세보기
▶ ‘웨어러블 기반 환자 건강관리 사업협력’ 위한 MOU 체결
▶ 메디플러스솔루션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갤럭시 워치에 적용
- ‘세컨드닥터’, ‘세컨드윈드’ 등 4대암․만성질환 환자대상 서비스
▶ “모바일 헬스케어 분야에서 한층 발전된 고객 경험 제공할 것”
현대중공업그룹의 모바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인 메디플러스솔루션이 삼성전자와 함께 웨어러블 기기 기반의 헬스케어 사업을 확대한다.

메디플러스솔루션은 최근 삼성전자와 ‘웨어러블 기반의 환자 건강관리 및 재활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수)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메디플러스솔루션의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인 ‘세컨드닥터’, ‘세컨드윈드’를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 등과 연동시켜 사용자들에게 한층 정교하고 개인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디플러스솔루션은 전용 건강관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맡고, 삼성전자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제공 등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제반 기술을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계획으로, 양사는 고객층 확대를 위한 서비스·제품 마케팅에도 함께 나서기로 했다.

메디플러스솔루션의 세컨드닥터, 세컨드윈드는 의료진들과 건강관리 임상 전문가들이 함께 개발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다. 실시간 건강상태 분석,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해 4대 암 생존자 및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환자들에게 개인 맞춤형 스마트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 서비스는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 및 해외 종합병원들과의 임상시험을 통해 개발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단순한 신체활동 모니터링을 넘어 ▲영양관리 ▲운동관리 ▲수면관리 ▲복약관리 등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건강관리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플러스솔루션 배윤정 대표는 “메디플러스솔루션은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정교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알고리즘을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의 서비스가 갤럭시 워치 등에 적용되면 모바일 헬스케어 분야에서 한층 발전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디플러스솔루션은 향후 환자 건강관리 및 재활서비스 관련 원천기술을 활용해, 전문가와의 전화 건강상담, 비대면 재활운동 지도, 정신건강 스크리닝, 보호자 대상 정보제공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