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의 다양한 소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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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화재‧폭발 없는 배터리로 차세대 전기추진선 개발 나서
2022.01.27
▶ 27일 스탠다드에너지사와 ‘차세대 선박용 ESS 개발’ MOU 체결
▶ 바나듐이온 배터리 적용, 리튬 대비 출력 2배 높고 수명 4배 길어
▶ 내년 상반기까지 ESS 솔루션 실증 및 선급 승인, 선박 기본설계 수행
▶ 전기추진선 시장 매년 26% 성장, 2029년 시장규모 14조원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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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최고안전책임자에 노진율 사장 선임
2022.01.27
▶ 안전과 관련 시설․장비․교육 등 원점에서 기본부터 다시 시작
▶ 노진율 사장, “중대재해 없는 사업장 만들기에 총력 기울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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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선박 5척, 5,110억원 수주
2022.01.17
▶ 아시아 선사 2곳과 LNG 추진 컨-선 3척·PC선 2척 건조 계약 체결
▶ PC선 2척 옵션 포함, 추가 수주 기대
▶ 2023년 IMO 환경규제로 컨테이너선 신규투자 본격화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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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공정위 결정은 비합리적이며 유감스럽다
2022.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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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지난주에 이어 선박 9척, 1조 3,300억원 수주
2022.01.10
▶ 해외 선사 3곳과 이중연료 추진 대형 컨-선 4척, LNG선 1척, 피더 컨-선 4척 잇따라 계약
▶ 새해 첫 일주일 새 19척, 약 3조원 규모 선박 잇달아 수주
▶ “친환경 선박 발주 문의 이어져… 친환경 기술 고도화 역량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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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그룹-ABS, 자율운항선박 기술표준화 앞당긴다
2022.01.09
▶ 선박 자율운항기술 기본인증 및 실증테스트 공동 진행키로
▶ 대양항해 상용선박 대상 자율운항 선박기술 실증도 추진
▶ “기술표준화 통해 선박 자율운항 시장 확대·선점 나설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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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그룹, 세계 최고 Shipbuilder 넘어 ‘Future Builder'로 거듭날 것
2022.01.06
▶ 현대重지주 정기선 대표, CES 2022에서 그룹 미래비전 제시
▶ “바다에서 시작, 기술혁신으로 미래 인류의 삶 변화시킬 것”
▶ 5일 美 현지서 프레스컨퍼런스 개최, 주제별 비전․목표 발표
- 올해 1분기까지 세계최초 자율운항기술로 대형선박 대양횡단
- 2025년까지 그린수소 생산플랜트 구축, 액화수소운반선 개발
- 건설현장 무인화 목표, 2025년까지 스마트건설 로봇‧서비스 상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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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重그룹, 팔란티어와 손잡고 핵심사업에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2022.01.05
▶ 4일, 미국 현지에서 플랫폼 구축 및 합작사업 위한 MOU 체결
▶ 핵심사업에 빅데이터플랫폼 구축, 합작사 설립 후 사업화도 검토
▶ 정기선 대표 등 현대重그룹, 팔란티어 핵심경영진 체결식 참석
▶ “데이터 기반한 핵심사업 경쟁력 제고 및 조직문화 혁신에 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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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1조 6,700억 규모 선박 10척 수주
2022.01.04
▶ 새해 첫 수주 … LNG추진 대형 컨-선 6척, 대형 LNG선 1척, 피더 컨-선 3척 계약 체결
▶ 지난해 전 세계 최다 LNG 추진선 58척 수주, 기술력 바탕으로 시장 선도
▶ 수주 목표 174.4억불 수립, “수익성 위주로 친환경 고부가 선박 선별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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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일렉트릭, 중동에 400kV 초고압 변압기 수출
2021.12.30
▶ 30일(목) 오만전력청에 850만 달러 규모 초고압 변압기 3기 공급
▶ 오만, 사우디 등 중동시장서 전년 대비 전력기기 수주 70% 증가
▶ “내년 중동서 매출확대, 수익성 중심 수주로 흑자경영 펼쳐갈 것”